투명 벽 생성 - Cube
Player가 일정 범위에서만 돌아다니도록 하고 싶은 경우, Collider를 주는 방법도 있겠지만, 저는 Cube를 사용하여 투명한 벽을 생성했습니다.
(1) 3D Object-Cube 추가
(2) Cube의 Inspector 수정하기
기본 Inpsector는 'Mesh Renderer'가 check true이다.
'Mesh Renderer'를 check false해주면 Cube가 투명하게 변한다.
원하는 크기로 변경하여 투명 벽을 생성해 Player의 이동 범위에 제약을 걸 수 있다.
사담
오늘은 짧은 글으로 돌아왔습니다!
저는 Player의 이동범위를 제한시키고 싶었는데, 마땅한 방법이 생각나지 않아 Cube로 가상의 투명 벽을 생성해보았는데요.
다른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어느 글에선 Collider를 사용하여 이동범위를 제한시키기도 하더라구요 ㅎ
다음에 한 번 도전해봐야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