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StarterAssets이란?
- StarterAssets 다운로드 및 설치
- StarterAssets Component 설명
1. StarterAssets이란?
Unity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Assets으로 카메라/이동이 기본적으로 세팅되어 있어 처음 접근하기에 편한 Assets이다.
2. StarterAssets 다운로드 및 설치
(1) Unity 프로젝트를 실행하여 'Window-Package Manager'를 클릭한다.
(2) Starter Asset를 검색 후 Download 한다. (검색되지 않는다면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essentials/starter-assets-thirdperson-updates-in-new-charactercontroller-pa-196526 에서 설치 및 프로젝트 재부팅 후 다시 검색한다.)
(3) Import를 클릭한다. 이 때, Restart 메시지가 뜬다면 Yes를 누른다.
(4) 만약 'StarterAssets –ThirdPersonController -Prefabs'의 오브젝트가 분홍색이라면, 더블클릭 후 오브젝트 한 번 더 클릭한다. Inspector 하단에 Material을 Standard로 변경한다.
3.StarterAssets Component 설명
(1) Third Person Controller : 메인 로직을 담당한다. (걷기 속도/달리기 속도/회전/점프/중력/카메라 등)
- Move Speed ~ Footstep Audio : Move() 관련 변수
- Jump Height ~ Fall Timeout : JumpAndGravity() 관련 변수
- Grounded ~ Ground Layers : GroundedCheck() 관련 변수
- Cinemachine Camera Target ~ Lock Camera Position : Camera 관련 변수
(2) Basic Rigid Body Push : 물리적인 밀기를 담당한다.
(3) Basic Rigid Body Push : Input 값(키보드/마우스 커서 등)을 정리한다.
- Move : 이동
- Look : 시야
- Jump : 점프
- Sprint : 달리기
사담
앞으로 Unity의 Starter Assets에 대하여 글을 작성해보려고 한다. Starter Assets가 끝나면, 새로운 오브젝트로 직접 기능을 구현해볼 생각이다!
추후 Character Controller에 대한 부분도 추가하도록 하겠다.
잘못 작성했거나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파이팅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