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nity 3D

[Unity 3D] [Starter Assets] (2) ThirdPersonController : 카메라 시점(CameraRotation) 함수 코드 분석

hizzi 2024. 4. 2. 14:33
더보기

목차

  • ThirdPersonController
  • CameraRotation() 함수 코드 분석

 

1. ThirdPersonController

  Starter Assets의 구성 중 'ThirdPersonController'는 메인 로직을 담당한다.

  (Player의 속도/오디오/점프 높이/땅을 밟고 있는지 유무/카메라 등)

 

2. CameraRotation() 함수 코드 분석

  해당 Script에서 카메라 회전을 담당하는 함수는 'CameraRotation()'이다. LateUpdate()에서 호출되며 Update()에서 호출되지 않는 이유는 'Player의 움직임이 완료되기 전 카메라가 이동할 경우, 떨림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Player의 움직임이 모두 끝난 LateUpdate()에서 실행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