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보기
목차
- ThirdPersonController
- CameraRotation() 함수 코드 분석
1. ThirdPersonController
Starter Assets의 구성 중 'ThirdPersonController'는 메인 로직을 담당한다.
(Player의 속도/오디오/점프 높이/땅을 밟고 있는지 유무/카메라 등)
2. CameraRotation() 함수 코드 분석
해당 Script에서 카메라 회전을 담당하는 함수는 'CameraRotation()'이다. LateUpdate()에서 호출되며 Update()에서 호출되지 않는 이유는 'Player의 움직임이 완료되기 전 카메라가 이동할 경우, 떨림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Player의 움직임이 모두 끝난 LateUpdate()에서 실행되어야 한다.
'C# > Unity 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3D] 투명 벽 생성하기 (0) | 2024.04.11 |
---|---|
[Unity 3D] [Starter Assets] (4) ThirdPersonController : 점프(GroundedCheck & JumpAndGravity) 코드 분석 (0) | 2024.04.04 |
[Unity 3D] [Starter Assets] (3) ThirdPersonController : 이동(Move) 함수 코드 분석 (0) | 2024.04.03 |
[Unity 3D] [Starter Assets] (1) 설치 및 Component 설명 (0) | 2024.04.02 |
[Unity 3D] [Build] Encoding 949 Error 및 InvalidProgramException Error 해결하기 (0) | 2024.03.27 |